반응형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21. 19:39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시편 80편 7절 묵상

“만군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돌이키시고 주의 얼굴 빛을 비취사 우리로 구원을 얻게 하소서”

회복의 필요성: 

시편 80편 7절은 하나님의 백성이 회복과 구원을 간절히 구하는 기도로 시작합니다. 이 구절은 단순히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 싶은 욕망을 넘어, 죄로 인해 깨어진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싶은 깊은 갈망을 드러냅니다.

하나님의 얼굴: 

이 구절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주의 얼굴의 빛"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은 단순히 외모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임재, 은혜, 사랑, 그리고 구원을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얼굴빛을 보는 것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누리고 그의 축복을 경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복과 구원의 길: 

시편 80편 7절은 하나님의 백성이 회복과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하나님께 돌이키고 그의 얼굴빛을 구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이는 단순히 외적인 행위를 통해 하나님을 기쁘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회개하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나는 현재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회복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가?
* 내가 하나님의 얼굴빛을 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 내 삶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경험하는 순간은 언제인가?
* 하나님의 얼굴빛을 경험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가?
*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얼굴빛을 비추는 사람이 되는가?

마무리: 

시편 80편 7절은 단순히 과거의 시편 구절이 아니라 오늘날 우리에게도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 모두는 죄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어져 그의 은혜와 사랑을 온전히 경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이키는 자에게 주님은 그의 얼굴빛을 비추시고 회복과 구원을 주십니다.

오늘, 우리 모두 하나님의 얼굴빛을 향하여 간절히 부르짖고 그의 은혜와 사랑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합시다.

기도 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얼굴빛을 향하여 간절히 부르짖습니다. 제 죄로 인해 주님과의 관계가 깨어져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온전히 경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마음속에 회개와 용서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주님의 얼굴빛을 다시 비추어 주십시오.

주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 주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제 삶을 통해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비추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마서 12장 15절 묵상  (1) 2024.03.23
마태복음 2장 6절 묵상  (0) 2024.03.22
시편 146편 5절 묵상  (0) 2024.03.20
마태복음 1장 23절 묵상  (0) 2024.03.19
에베소서 5장 8절 묵상  (0) 2024.03.18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21. 06:03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누구인가?

시편 25편 12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뇨 그 택할 길을 저에게 가르치시리로다"

시편 25편 12절은 단순한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뇨?" 이 질문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그 경외심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경외심이란 무엇인가?

경외심은 단순히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을 넘어서는 깊은 존경과 경의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거룩함과 전능함을 인식하고,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며, 그분의 뜻을 삶의 최우선 순위로 삼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외심의 중요성

경외심은 우리 삶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나침반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는 삶은 올바른 길로 인도하고, 우리를 죄와 악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또한, 경외심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쌓는 기반이 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친히 가르쳐주시고 인도하시며, 그분의 은혜와 축복을 풍성하게 경험하게 됩니다.

경외심을 실천하는 방법

경외심을 실천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게 하고 경외심을 키우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고,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과 섬김을 베푸는 것도 경외심을 실천하는 방법입니다.

경외심의 결과

경외심은 우리 삶에 평안과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고,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경외심은 우리 삶에 지혜와 분별력을 더해줍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현명하게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결론: 말씀을 정리합니다. 

시편 25편 12절은 단순한 질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경외심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풍성한 축복을 약속합니다. 오늘부터 우리 삶에 경외심을 실천하고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쌓아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