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9'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4.03.29 시편 63편 1절 묵상
  2. 2024.03.29 시편 32편 1절 칼럼 - 복된 자 1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29. 17:58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시편 63편 1절 묵상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곤핍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갈망하는 영혼: 

시편 63편 1절은 다윗이 광야에서 쓴 시편으로 시작합니다. 그는 주변 환경이 물이 없어 마르고 곤핍하다고 표현하며, 이런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이 없어 마르고 곤핍한 땅"은 영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고갈된 상태를 상징합니다. 다윗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향한 갈망을 멈추지 않습니다. 그의 영혼은 하나님을 갈망하며, 육체는 하나님을 앙모합니다. 

변함없는 사랑: 

이 절에서 우리는 다윗의 깊은 신앙을 발견합니다. 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심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간절히 찾습니다. 이는 다윗이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믿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영혼의 만족: 

다윗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며 영혼의 만족을 느낍니다. 그는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더 낫다고 고백합니다. 이는 물질적인 풍요나 세상적인 성공보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나는 지금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 이 어려움 속에서 나는 하나님을 향한 갈망을 유지하고 있는가?
*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영혼의 만족을 느낀 적이 있는가?

마무리: 말씀을 정리합니다.

우리 역시 삶 속에서 다양한 어려움과 고난을 겪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다윗처럼 하나님을 향한 갈망을 잃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간절히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우리에게 필요한 은혜를 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믿고 그분과의 관계 속에서 영혼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도 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지금 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님을 향한 갈망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십시오. 주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믿고 주님과의 관계 속에서 영혼의 만족을 경험하게 해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명기 6장 5절 묵상  (0) 2024.03.31
이사야 41장 10절 묵상  (0) 2024.03.30
예레미야 29장 11절 묵상  (0) 2024.03.28
하박국 3장 18절 묵상  (0) 2024.03.27
요한일서 4장 7절 묵상  (0) 2024.03.26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29. 06:14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복된 자

시편 32편 1절 "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32편 1절은 단 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죄와 용서, 그리고 하나님과의 관계에 대한 깊은 진리를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죄로부터 자유롭고 하나님과의 화목을 누리는 삶의 복을 말합니다. 죄는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멀리하고 고통과 죄책감으로 괴롭힙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희생을 통해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용서받은 자는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허물의 사함: 

“허물”은 의도적인 죄를 의미하며, “사함”은 용서와 회복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그의 사랑으로 우리를 감싸줍니다. 용서받은 자는 더 이상 죄책감에 괴로워하지 않고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누릴 수 있습니다.

죄의 가림: 

“죄”는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는 행위를 의미하며, “가림”은 덮어 숨기거나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덮어 숨기고 더 이상 기억하지 않습니다. 용서받은 자는 더 이상 과거의 죄로 정죄받거나 죗값을 치르지 않아도 됩니다.

복된 삶: 

“복”은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의미합니다. 죄로부터 자유롭고 하나님과의 화목을 누리는 삶은 진정한 행복과 만족을 가져다줍니다. 용서받은 자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평안하고 희망찬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시편 32편 1절의 중요성: 

이 구절은 우리에게 죄로부터의 자유와 하나님과의 화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복된 삶을 보여줍니다. 또한, 하나님의 용서와 은혜를 경험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합니다.

개인적인 적용: 

우리는 모두 죄인이며, 하나님의 용서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진정한 행복과 만족을 얻고자 한다면, 먼저 우리의 죄를 인정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희생을 통해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우리에게 새로운 삶을 주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말씀을 정리합니다.

시편 32편 1절은 죄로부터 자유롭고 하나님과의 화목을 누리는 삶의 복을 말씀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용서와 은혜를 경험하고 진정한 행복과 만족을 얻고자 한다면, 먼저 우리의 죄를 인정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