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목사 말씀묵상2024. 4. 29. 16:12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시편 40편 1절 묵상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시편 40편 1절은 간단한 구절이지만, 깊은 믿음과 감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을 기다렸고,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셨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믿음직함과 기도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1. 하나님을 기다리는 마음: 

시인은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라고 말합니다. 이는 단순히 시간이 지나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개입과 도움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하나님을 믿었으며,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에 응답하실 것을 확신했습니다.

2. 하나님의 응답: 

시인은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시인의 기도를 무시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의 어려움을 돌보아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항상 응답하시는 분입니다.

3. 믿음과 기도의 중요성: 

시편 40편 1절은 우리에게 믿음과 기도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우리는 좌절하거나 포기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믿고 기도함으로써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오늘 내가 하나님을 얼마나 기다리고 있는가?
* 내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어떤 태도를 취하는가?
*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가 어떤가?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제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주님을 믿고 기다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주님의 응답을 믿고 주님의 도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9편 10절 묵상  (1) 2024.04.28
이사야 12장 2절 묵상  (0) 2024.04.27
마태복음 6장 31-32절 묵상  (0) 2024.04.26
시편 19편 14절 묵상  (0) 2024.04.25
여호수아 1장 9절 묵상  (0) 2024.04.24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4. 29. 06:24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감사로 가득 채운 삶

시편 100편 4절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시편 100편은 하나님께 대한 감사와 찬양으로 가득 찬 짧은 시입니다. 이 시편의 4절은 특히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라는 말씀으로 우리에게 하나님께 감사하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1.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다가가기: 

이 말씀은 하나님께 다가갈 때 가장 중요한 자세가 바로 감사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종종 하나님께 무언가를 구하기 위해 기도하거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을 청하기 위해 간절히 호소합니다. 물론 그러한 기도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가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창조하시고, 지켜주시며, 풍성한 은혜를 베푸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누리는 모든 것들은 하나님의 선물이며, 그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다가갈 때 우리의 기도는 더욱 진솔하고 깊어지며, 하나님과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집니다.

2. 찬송으로 가득 찬 삶 살기: 

또한 이 말씀은 우리의 삶이 찬송으로 가득 찬 삶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찬송은 단순히 노래를 부르는 행위를 넘어, 하나님께 대한 감사와 칭찬을 표현하는 마음의 태도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작품들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감사와 찬양으로 가득 찬 마음으로 살아갈 때 우리의 삶은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게 됩니다.

찬송은 어려움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태도입니다. 우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도 하나님을 믿고 감사하는 마음을 유지한다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감사와 찬양으로 세상을 축복하라: 

마지막으로 이 말씀은 우리가 감사와 찬양으로 세상을 축복하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때, 그러한 감사의 마음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전파됩니다. 우리의 감사와 찬양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종종 어둡고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감사와 찬양으로 가득 찬 삶을 살아갈 때, 우리는 세상에 빛이 되고 소금이 되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됩니다.

말씀을 정리합니다: 

시편 100편 4절은 우리에게 하나님께 감사하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다가가고, 찬송으로 가득 찬 삶을 살며, 감사와 찬양으로 세상을 축복할 때 우리는 진정으로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묵상2024. 4. 28. 14:37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시편 9편 10절 묵상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를 의지하오리니 이는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니이다"

시편 9편은 다윗 왕이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과 그의 백성에 대한 은혜를 찬양하는 시입니다. 이 시편의 핵심 구절은 바로 10절입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을 아는 자와 찾는 자의 축복을 약속합니다. 오늘 우리는 이 구절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진리를 묵상해보겠습니다.

1. 하나님을 아는 자의 축복: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를 의지하오리니" 이 말씀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곧 의지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자는 그의 성품, 그의 약속, 그의 능력을 알기 때문에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본질,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사랑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기도와 묵상을 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쌓아갈 수 있습니다.

2. 하나님을 찾는 자의 축복: 

"이는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니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찾을 때 하나님의 품에 안겨주십니다. 어떤 사람이 아무리 죄악에 물들어 있고, 어떤 사람이 아무리 절망에 빠져 있어도 진심으로 하나님을 찾는다면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찾는다는 것은 단순히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회개와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진심으로 하나님을 찾을 때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우리 삶에 변화를 가져오시며, 영원한 구원을 선물해주실 것입니다.

시편 9편 10절은 하나님을 아는 자와 찾는 자의 축복을 약속하는 소중한 말씀입니다.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 아버지를 더욱 깊이 알고, 진심으로 아버지를 찾아 아버지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도록 합시다.

말씀을 위한 질문:

* 당신은 하나님을 얼마나 잘 알고 있습니까?
* 하나님을 아는 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 당신은 어떤 어려움이나 고난 속에서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습니까?
* 하나님을 아는 자로서 당신은 어떤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까?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을 통해 아버지를 더욱 깊이 알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또한, 진심으로 아버지를 찾아 아버지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소서. 아버지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40편 1절 묵상  (0) 2024.04.29
이사야 12장 2절 묵상  (0) 2024.04.27
마태복음 6장 31-32절 묵상  (0) 2024.04.26
시편 19편 14절 묵상  (0) 2024.04.25
여호수아 1장 9절 묵상  (0) 2024.04.24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4. 28. 07:11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회개와 용서

사도행전 8장 22절 "그러므로 너의 이 악함을 회개하고 주께 기도하라 혹 마음에 품은 것을 사하여 주시리라"

사도행전 8장 22절은 짧지만 강력한 구절입니다. 이 구절은 회개와 용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에 필수적인 두 가지 요소입니다. 

1. 회개의 필요성: 

이 구절에서 베드로는 시몬 마술사에게 "그러므로 너의 이 악함을 회개하고 주께 기도하라"고 말합니다. 시몬 마술사는 성령을 돈으로 얻으려 했으며, 이는 하나님께 대한 심각한 신성 모독입니다. 베드로는 그에게 회개를 촉구하며, 진정한 용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해야 한다는 것을 명백히 합니다.

회개는 단순히 과거 행동을 후회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마음의 변화를 의미하며, 앞으로는 더 이상 죄를 짓지 않겠다는 결심을 포함합니다. 회개는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위한 첫 걸음이며, 진정한 용서를 받기 위해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2. 용서의 가능성: 

베드로는 또한 시몬 마술사에게 "혹 마음에 품은 것을 사하여 주시리라"라고 말하며, 하나님의 놀라운 용서의 은혜를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얼마나 크고 심각하든 용서하실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한다면,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지워주시고 새로운 삶을 선물하실 것입니다.

3. 회개와 용서의 의미: 

사도행전 8장 22절은 우리에게 소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우리는 얼마나 큰 죄를 지었더라도 하나님께 회개하고 용서를 구한다면 언제든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회개와 용서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있던 장벽을 허물고, 다시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구절은 또한 우리에게 서로를 용서해야 한다는 중요한 교훈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신 것처럼 서로의 잘못을 용서해야 합니다. 용서는 원한과 분노를 버리고, 사랑과 이해로 서로를 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용서는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에 전파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말씀을 정리합니다: 

사도행전 8장 22절은 회개와 용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용서가 필요하며, 또한 서로를 용서해야 합니다. 회개와 용서는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과 건강한 인간관계 형성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묵상2024. 4. 27. 16:00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이사야 12장 2절 묵상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이사야 12장 2절은 하나님을 완전히 신뢰하는 믿음의 선언입니다. 이 말씀은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 안에서 평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믿음을 보여줍니다.

1.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라는 말은 하나님만이 우리를 진정으로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스스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세상의 어떤 힘도 우리에게 진정한 구원을 가져다 줄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하여 영원한 생명을 주실 수 있습니다.

2. 내가 의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하나님을 구원자로 믿는 사람은 더 이상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고, 우리를 사랑하며, 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신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떤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분의 약속을 믿을 수 있습니다.

3.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하나님은 우리의 힘이 되어주시며, 우리의 노래가 되어주시며, 우리의 구원이 되어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힘을 주셔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에게 기쁨을 주셔서 노래를 부르게 하시며, 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주셔서 새로운 삶을 살게 하십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오늘 당신은 하나님을 얼마나 의지하고 계신가요? 
* 당신의 삶에서 어떤 어려움이나 고난이 있습니까? 
* 하나님을 구원자로 믿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 오늘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무엇입니까?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가 나의 구원이시라는 것을 감사합니다. 저는 아버지를 의지하며 두려움 없이 살겠습니다. 아버지가 나의 힘이 되어주시고, 나의 노래가 되어주시며, 나의 구원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40편 1절 묵상  (0) 2024.04.29
시편 9편 10절 묵상  (1) 2024.04.28
마태복음 6장 31-32절 묵상  (0) 2024.04.26
시편 19편 14절 묵상  (0) 2024.04.25
여호수아 1장 9절 묵상  (0) 2024.04.24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4. 27. 05:59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진리와 의의 만남

시편 85편 11절 "진리는 땅에서 솟아나고 의는 하늘에서 굽어보도다"

시편 85편 11절은 단순한 구절이 아닌, 하나님의 놀라운 약속과 그 약속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고 있습니다. "진리는 땅에서 솟아나고 의는 하늘에서 내려왔다"라는 이 구절은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의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합니다. 

1. 진리의 샘솟음: 

"진리가 땅에서 솟아난다"는 말은 하나님의 진리가 세상 어디서나 드러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샘물처럼 솟아오르는 진리는 우리 주변을 가득 채우고,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깨끗하게 해 줍니다. 하나님의 진리는 거짓과 속임수로 가득 찬 세상에서 우리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삶의 어두운 길을 밝혀줍니다. 

2. 하늘로부터 내려온 의: 

"의는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말은 하나님의 완전한 정의와 공정성이 세상에 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의는 우리의 죄악을 덮고, 우리에게 용서와 회복을 가져다줍니다. 하나님의 의는 우리의 불완전함과 약함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며, 우리를 성스럽고 올바른 삶으로 이끌어 줍니다.

3. 진리와 의의 만남: 

진리와 의가 만나는 곳에서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진리는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변화시키고, 의는 우리의 행동과 삶을 변화시킵니다. 하나님의 진리와 의가 우리 삶에 함께 작용할 때, 우리는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얻게 됩니다. 

4.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시편 85편 11절의 메시지는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먼저, 하나님의 진리와 의를 삶의 기준으로 삼아 살아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또한,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을 통해 우리의 죄악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진리와 의를 세상에 전파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말씀을 정리합니다: 

시편 85편 11절은 하나님의 놀라운 약속과 그 약속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진리와 의가 만나는 곳에서 우리는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얻고, 하나님과 더욱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묵상2024. 4. 26. 18:27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마태복음 6장 31-32절 묵상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오늘 말씀은 마태복음 6장 31-32절입니다. 예수님은 이 말씀에서 우리에게 염려하지 말라고 당부하십니다. 특히 물질적인 것들, 즉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는 것들에 대해 염려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천부이시며,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에 대해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우리에게는 현실적인 필요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음식을 먹고 옷을 입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초점은 이러한 물질적인 것들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구하는 데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러면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더해질 것이다" (마태복음 6:33)라고 말씀하십니다. 즉,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고 그분의 의를 구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더해 주실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우리는 오늘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염려 없이 살아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의 염려를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 나라를 구하는 데 전심 전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오늘 제가 가장 염려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하나님은 제가 염려하는 것들을 어떻게 돌보아 주시나요?
* 하나님 나라를 구하는 데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살아가는 것은 어떤 삶입니까?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저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부터 염려 없이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살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하나님 나라를 구하고 주의 의를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저를 인도하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9편 10절 묵상  (1) 2024.04.28
이사야 12장 2절 묵상  (0) 2024.04.27
시편 19편 14절 묵상  (0) 2024.04.25
여호수아 1장 9절 묵상  (0) 2024.04.24
여호수아 1장 8절 묵상  (0) 2024.04.23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4. 26. 06:23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회개와 믿음의 메시지

사도행전 17장 30절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사도행전 17장 30절은 바울 사도가 아테네 아레오파고 언덕에서 전한 강연의 핵심 부분입니다. 이 단 한 구절 속에는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 회개의 중요성, 그리고 믿음의 근거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1. 알지 못하던 시대의 용서: 

바울은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허물치 아니하셨거니와"라고 말하며, 하나님께서 과거에는 인간의 무지와 죄악을 용납하셨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은혜와 인내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그분을 알지 못하고 죄악에 빠져 있을 때에도 그들을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인내하시며 그들이 회개하고 돌아올 기회를 주셨습니다.

2. 회개의 명령: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바울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을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라고 말하며, 하나님께서 이제는 모든 사람에게 회개를 명하신다고 선포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를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하나님은 영원히 죄악을 용납하실 수 없으므로, 인간은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와야 합니다.

3. 회개의 근거: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 

바울은 회개의 근거를 제시합니다. 그는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라고 말합니다 (사도행전 17:31). 즉,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죽음과 부활로써 세상을 심판할 정하신 분으로 임명하셨으며, 그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회개와 믿음의 기회를 주셨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은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확실한 증거이며, 회개를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가능하게 해주는 토대입니다.

4. 말씀을 정리합니다: 

사도행전 17장 30절은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 회개의 중요성, 그리고 믿음의 근거에 대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정의, 그리고 회개와 믿음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상기시켜 줍니다.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진심으로 회개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해 하나님과의 새로운 관계를 시작해야 합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