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16. 14:22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예레미야 33장 2-3절 묵상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1. 창조주 하나님의 약속: 
이 말씀은 예루살렘이 멸망 직전에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전해진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당시 백성들은 극심한 절망과 두려움 속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 말씀을 통해 백성들에게 자신이 여전히 그들과 함께하며, 그들을 잊지 않았음을 강조하셨습니다.

2. 기도와 응답: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언제나 백성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신다는 약속입니다. 우리가 어려움과 고난에 처했을 때 하나님께 부르짖는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응답하시고 희망과 힘을 주실 것입니다.

3.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 
또한 하나님은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놀라운 일을 행하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순종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한 은혜와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4. 말씀을 위한 질문: 

- 나는 어떤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 하나님께 부르짖고 싶은가?
- 하나님이 나에게 응답해주셨던 경험은 무엇인가?
- 내가 하나님께 더욱 믿고 순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5. 말씀을 정리합니다: 
예레미야 33장 2-3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약속을 보여주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이 말씀을 묵상하고 삶에 적용한다면, 어떤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6. 기도 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당신의 말씀을 통해 당신이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며,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주신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지금 제가 처한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 당신께 부르짖습니다. 당신의 놀라운 능력으로 제 앞에 막힌 길을 열어주시고, 제가 넘어갈 수 있도록 힘을 주십시오. 

또한 아버지의 뜻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순종할 수 있도록 제 마음을 열어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베소서 5장 8절 묵상  (0) 2024.03.18
로마서 15장 1-2절 묵상  (1) 2024.03.17
시편 94편 9절 묵상  (0) 2024.03.15
고린도후서 10장 7절 묵상  (0) 2024.03.14
역대상 17장 8절 묵상  (0) 2024.03.13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16. 06:53
반응형

김 목사의 말씀 칼럼] 제목: 거짓 맹세,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행위

레위기 19장 12절은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 맹세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이 구절은 단순히 법적 규정을 넘어 하나님과의 관계, 인간 존엄성, 그리고 사회 정의까지 아우르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거짓 맹세의 심각성: 
먼저, 거짓 맹세는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행위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거룩하고 존엄하며, 거짓 맹세는 그 이름을 더럽히고 모독하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신에 대한 불경만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뜨리는 행위이며, 인간의 신뢰성을 무너뜨리는 죄악입니다.

거짓 맹세의 영향: 
거짓 맹세는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법정에서 거짓 증언을 하여 무고한 사람이 희생될 수도 있고, 거래나 계약에서 거짓 맹세는 사회적 불신을 조성하고 경제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짓 맹세는 인간 관계를 파괴하고 사회적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진실과 정의를 위한 노력: 
레위기 19장 12절은 우리에게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삶을 요구합니다. 우리는 모든 상황에서 진실을 말해야 하며, 맹세를 함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거짓 맹세를 방치하지 말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 
거짓 맹세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어뜨리는 죄악이지만, 회개와 용서를 통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며, 진실하고 정의로운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말씀을 정리합니다: 
레위기 19장 12절은 단순히 법적 규정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 인간 존엄성, 그리고 사회 정의를 위한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