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목사의 말씀묵상2024. 3. 16. 14:22
728x90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예레미야 33장 2-3절 묵상 - 기도와 응답의 약속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창조주 하나님의 약속 - 이 말씀은 예루살렘이 멸망 직전에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전해진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당시 백성들은 극심한 절망과 두려움 속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 말씀을 통해 백성들에게 자신이 여전히 그들과 함께하며, 그들을 잊지 않았음을 강조하셨습니다.

기도와 응답 -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언제나 백성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신다는 약속입니다. 우리가 어려움과 고난에 처했을 때 하나님께 부르짖는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응답하시고 희망과 힘을 주실 것입니다.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 - 또한 하나님은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놀라운 일을 행하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순종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한 은혜와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예레미야 33장 2-3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약속을 보여주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이 말씀을 묵상하고 삶에 적용한다면, 어떤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말씀 묵상을을 위한 질문: 

1) 나는 어떤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 하나님께 부르짖고 싶은가?

2) 하나님이 나에게 응답해주셨던 경험은 무엇인가?

3) 내가 하나님께 더욱 믿고 순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기도 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아버지의 말씀을 통해 아버지가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며,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주신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지금 제가 처한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 아버지께 부르짖습니다. 아버지의 놀라운 능력으로 제 앞에 막힌 길을 열어주시고, 제가 넘어갈 수 있도록 힘을 주십시오. 또한 아버지의 뜻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순종할 수 있도록 제 마음을 열어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ps: 진주충만교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반응형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