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1. 16:57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 묵상] 데살로니가후서 3장 5절 묵상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1. 하나님의 사랑: 
데살로니가후서 3장 5절은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대해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사랑입니다. 그것은 조건 없이 주어지는 사랑이며, 우리의 모든 죄와 부족함을 덮어주는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음으로써 우리의 죄를 속죄하셨습니다.

2. 그리스도의 인내: 
하나님의 사랑은 그리스도의 인내를 통해 드러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지만, 우리를 멸망시키지 않고 끊임없이 용서하고 기다려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회개하고 돌이키기를 바라십니다. 그리스도의 인내는 우리에게 회개와 구원의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3. 우리의 삶: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를 경험했기 때문에 그 사랑과 인내를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사랑하고 용서하며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4. 말씀을 위한 질문: 
* 하나님의 사랑은 어떻게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가?
* 우리는 어떻게 그리스도의 인내를 본받을 수 있는가?
*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를 베풀 수 있는가?

데살로니가후서 3장 5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대해 말씀합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그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그리스도의 인내를 본받아 서로를 사랑하고 용서하며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기도 합시다: 
주님, 오늘 말씀으로 저희 마음을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이르게 하옵소서. 저희가 주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그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또한, 저희가 주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십시오.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모데후서 3장 16-17절 묵상  (0) 2024.03.03
마태복음 7장 13-14절 묵상  (0) 2024.03.02
시편 50편 14절 묵상  (0) 2024.02.29
로마서 12장 1절 묵상  (0) 2024.02.28
에베소서 4장 32절 묵상  (2) 2024.02.27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1. 04:37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하나님의 귀 기울이시는 기도

역대하 6장 19절 "그러나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종의 기도와 간구를 돌아보시며 종이 주의 앞에서 부르짖음과 비는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역대하 6장 19절은 솔로몬 왕이 성전 봉헌식 기도에서 드린 말씀입니다. 짧은 구절이지만,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고 기도하는 자의 마음을 함축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귀 기울이시는 기도의 본질과 조건을 탐구하고, 그 의미를 현대 사회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라는 호칭은 솔로몬 왕의 깊은 신앙과 경건함을 드러냅니다. 그는 하나님을 주권자로 인정하고, 그의 뜻에 순종하는 자세를 보여줍니다. 또한 "부르짖는 이 종"이라는 표현은 그의 겸손함과 하나님에 대한 의존성을 드러냅니다. 기도는 단순히 소원을 빌거나 감사를 표하는 행위가 아닌,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겸손하고 진실한 소통입니다.

"주 앞에서"라는 표현은 기도의 방향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솔로몬 왕은 자신의 소원이나 감정에 집중하기보다, 하나님의 뜻과 뜻에 맞춰 기도하는 자세를 취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며, 그의 뜻을 구하고 그의 영광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는 기도를 들으시옵소서"라는 간절한 기도는 하나님의 응답을 기대하는 믿음을 보여줍니다. 솔로몬 왕은 하나님이 그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의 필요를 채워주실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기도는 단순히 소원을 빌리는 행위가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그의 뜻에 따라 변화를 구하는 행위입니다.

역대하 6장 19절은 현대 사회에도 여전히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는 종종 기도를 소홀히 하거나 형식적으로 행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 구절은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진심으로 기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줍니다. 또한, 하나님의 뜻에 맞춰 기도하고 그의 능력을 믿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역대하 6장 19절은 하나님의 귀 기울이시는 기도의 본질과 조건을 보여주는 중요한 구절입니다. 우리는 이 구절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이 하고, 그의 뜻에 맞춰 기도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기도는 단순히 소원을 빌리는 행위가 아니라,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믿음과 겸손의 행위입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