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7'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4.03.27 하박국 3장 18절 묵상
  2. 2024.03.27 에베소서 6장 13절 칼럼 - 악한 날을 대비하라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27. 17:46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하박국 3장 18절 묵상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하박국의 기도는 탄식과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그는 백성의 죄악과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깊은 고뇌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기도와 묵상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속성과 은혜를 발견하고 믿음으로 굳건히 서게 됩니다. 

흔들리는 믿음 속에서 피어나는 찬양: 

하박국 3장 17절은 극적인 상황을 묘사합니다. 무화과나무, 포도나무, 감람나무, 밭, 양, 소가 모두 없어지는 절망적인 상황입니다. 이는 단순히 경제적 어려움을 넘어 생존 자체가 위협받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하박국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과 약속을 확신하며 기쁨을 노래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발견하는 기쁨의 근원: 

하박국의 기쁨은 외부적인 상황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그는 물질적인 풍요나 안전에 대한 기대를 버리고 하나님 안에서만 오는 진정한 기쁨을 발견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놀라운 속성을 묵상하며 깊은 감사와 경외심을 느낍니다.

* 여호와: 하박국은 하나님의 영원한 존재와 변치 않는 약속에 기쁨을 느낍니다. 그는 하나님의 이름 "여호와"가 의미하는 "나는 있어 왔고, 지금도 있고, 앞으로도 있을 것이다"라는 약속에 확신을 갖습니다.
* 구원의 하나님: 하박국은 하나님의 구원 은혜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현합니다. 그는 하나님이 자신의 죄를 용서하고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는 사실에 기뻐합니다.

믿음으로 극복하는 어려움: 

하박국의 믿음은 단순한 감정에 그치지 않습니다. 그는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의롭게 살아갈 것을 다짐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앞으로 다가올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하박국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는 믿음을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속성과 은혜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그 경험은 당신의 믿음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 하박국의 믿음과 의지로부터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까?

기도 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하박국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주십시오. 아버지의 놀라운 속성과 은혜를 묵상하며 진정한 기쁨을 찾을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어떤 상황에서도 아버지의 뜻을 따르고 의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63편 1절 묵상  (0) 2024.03.29
예레미야 29장 11절 묵상  (0) 2024.03.28
요한일서 4장 7절 묵상  (0) 2024.03.26
요한복음 15장 14절 칼럼 - 친구의 의미  (1) 2024.03.26
잠언 4장 23절 묵상  (0) 2024.03.25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27. 05:31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악한 날을 대비하라

마지막 요새, 하나님의 전신갑주: 

에베소서 6장 13절은 마치 전쟁터로 나아가는 용사들에게 주는 마지막 지침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라는 말씀은 우리 삶의 현실을 날카롭게 보여줍니다. 

끊임없이 도사리는 악의 공격: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귀는 끊임없이 우리를 유혹하고 공격하며, 우리의 믿음과 영혼을 빼앗으려 합니다. 이러한 공격에 대비하지 않고서는 영적 삶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강력한 무기: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러한 악의 공격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주셨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전신갑주"입니다. 이 갑주는 단순한 물리적인 무기가 아니라, 영적인 힘을 가진 강력한 방어 장비입니다. 

전신갑주를 착용하는 6가지 요소: 

1. 진리의 허리띠: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의 허리를 묶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해주는 나침반 역할을 합니다.
2. 의의 흉배: 의로움을 옷처럼 입어야 합니다. 정의롭고 윤리적인 삶을 살아야만 악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3. 평안의 복음의 신발: 평안의 복음을 신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평안은 우리 삶의 발걸음을 굳건하게 해줍니다.
4. 믿음의 방패: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모든 화살을 막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굳건한 믿음은 악의 공격을 막아내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5. 구원의 투구: 구원의 희망을 투구처럼 머리에 써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원은 우리의 삶에 확실한 희망을 안겨줍니다.
6. 말씀의 검: 하나님의 말씀인 영의 검을 휘두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악의 세력을 물리치는 가장 강력한 공격 무기입니다.

마무리: 악한 날을 대비하며 -

우리는 매 순간 악의 공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착용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착용하며 악한 날을 대비하십시오.

* 진리의 말씀으로 삶을 살아가십시오.
* 정의롭고 윤리적인 삶을 추구하십시오.
*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평안을 붙잡으십시오.
* 하나님을 향한 굳건한 믿음을 가지십시오.
* 구원의 희망을 놓지 마십시오.
*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우리는 승리할 것입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