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25. 15:55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잠언 4장 23절 묵상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마음의 중요성: 

잠언 4장 23절은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고 말씀합니다. 이 말씀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지켜야 할 것은 바로 마음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마음은 우리 생각, 감정, 의지의 중심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것, 느끼는 모든 감정, 그리고 행하는 모든 행동은 모두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에 따라 우리의 삶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음을 지키는 방법: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마음을 지킬 수 있을까요?

첫째,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을 채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마음에 진리와 빛을 비추어 줍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마음을 유혹과 죄악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둘째, 기도와 묵상을 통해 마음을 돌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도는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과 연결해 줍니다. 또한, 묵상은 우리의 마음을 돌아보고 성찰하는 기회를 안겨줍니다.

셋째, 죄악과 유혹을 피해야 합니다. 죄악과 유혹은 우리의 마음을 더럽히고 타락시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죄악과 유혹을 피하고 정의롭고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마음을 지키는 삶의 열매: 

마음을 지키는 삶은 어떤 열매를 맺을 수 있을까요?

첫째, 우리는 평안과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음이 하나님과 연결되고 진리와 빛으로 채워지면 우리는 평안과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옳은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마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르침받으면 우리는 옳은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셋째, 우리는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기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기도 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제 마음을 주님의 말씀으로 채우소서. 또한, 기도와 묵상을 통해 제 마음을 돌볼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제 마음을 죄악과 유혹으로부터 보호하시고, 주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일서 4장 7절 묵상  (0) 2024.03.26
요한복음 15장 14절 칼럼 - 친구의 의미  (1) 2024.03.26
시편 40편 16절 묵상  (0) 2024.03.24
로마서 12장 15절 묵상  (1) 2024.03.23
마태복음 2장 6절 묵상  (0) 2024.03.22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25. 06:22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낯선 얼굴, 예상치 못한 만남

히브리서 13장 2절은 단 짧은 문장이지만, 깊은 의미와 놀라운 응용 가능성을 지닌 성경 구절입니다.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라는 말씀은 단순한 친절의 권면을 넘어, 믿음과 사랑의 본질을 일깨워줍니다.

낯선 얼굴에 깃든 하나님의 임재: 

"손님"은 낯선 얼굴, 예상치 못한 방문객을 의미합니다. 당시 유대 사회에서는 낯선 사람을 환대하는 것이 중요한 미덕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는 단순한 사회적 관습을 넘어, 하나님께서 낯선 자에게 깃들어 계신다는 믿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축복, 천사들의 방문: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라는 말씀은 낯선 사람에게 베푼 친절이 하나님과 천사들에게까지 영광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약에는 낯선 사람을 대접하다가 천사를 만났다는 이야기들이 등장합니다. (창세기 18장, 히브리서 13장) 

믿음과 사랑의 실천, 손님 대접의 의미: 

"손님 대접"은 단순히 음식이나 숙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낯선 사람에게 마음을 열고 사랑과 관심을 베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믿음과 사랑을 실천하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현대 사회에서의 적용: 

"손님 대접"은 현대 사회에도 여전히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이웃, 난민, 외국인 노동자, 소외된 사람들 등 우리 주변에는 낯선 얼굴들이 많습니다. 그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상치 못한 만남에 대한 열린 마음: 

우리는 예상치 못한 만남에 두려움을 느끼거나 경계심을 가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히브리서 13장 2절은 낯선 사람을 통해 하나님과의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놀라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변화와 성장의 기회: 

낯선 사람과의 만남은 우리의 편견을 허물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변화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무리: 낯선 얼굴에 대한 사랑과 관심

히브리서 13장 2절은 낯선 사람을 향한 사랑과 관심이 하나님과의 만남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놀라운 메시지를 전합니다. 우리는 예상치 못한 만남에 열린 마음으로 임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예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