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14. 20:55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고린도후서 10장 7절 묵상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1. 기쁜 마음으로 주는 자: 
이 구절은 헌금에 대한 말씀이지만, 그 의미는 헌금을 넘어 우리의 모든 삶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무엇을 드릴 수 있을까요? 시간, 재능, 능력, 노력, 사랑, 기도, 헌금 등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예물입니다.

2. 억지로 주는 자: 
어떤 사람들은 억지로 주거나 의무감으로 주기도 합니다.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해 주기도 합니다. 이런 헌금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진심으로 기쁜 마음으로 드리는 헌금을 사랑하십니다.

3. 즐겨 내는 자: 
우리는 하나님께 즐겨 내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즐겨 내는 자는 주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을 얻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고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헌금의 의미: 
헌금은 단순히 돈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대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일에 참여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5. 삶의 모든 영역에 적용: 
헌금에 대한 이 말씀은 우리의 삶의 모든 영역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을 기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억지로 하는 일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또한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과 봉사를 기쁜 마음으로 베풀어야 합니다.

6. 말씀을 위한 질문: 
* 나는 하나님께 즐겨 내는 자인가?
* 나는 왜 하나님께 드릴까?
* 나는 어떤 것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가?
* 나는 모든 일을 기쁜 마음으로 하는가?
*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과 봉사를 기쁜 마음으로 베풀고 있는가?

7. 기도 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 감사합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주님께 즐겨 내는 자가 되고 싶습니다. 모든 일을 기쁜 마음으로 하게 하여 주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과 봉사를 기쁜 마음으로 베풀게 하여 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야 33장 2-3절 묵상  (0) 2024.03.16
시편 94편 9절 묵상  (0) 2024.03.15
역대상 17장 8절 묵상  (0) 2024.03.13
누가복음 12장 54-55절 묵상  (0) 2024.03.12
시편 139편 9-10절 묵상  (0) 2024.03.11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3. 14. 06:30
반응형

김 목사의 말씀 칼럼] 제목: 만방의 모든 신은 헛것이다

역대상 16장 26절 "만방의 모든 신은 헛것이요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

이 구절은 단순한 신앙 고백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역대상 16장 26절은 하나님의 진정한 본질과 우상의 허망함을 명확하게 대비하며, 올바른 신앙과 경건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역대상 16장 26절의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현대 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교훈을 살펴보겠습니다.

1. 만방의 모든 신은 헛것: 
"만방의 모든 신은 헛것"이라는 말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우상은 진정한 신이 아니며 헛된 존재라는 의미입니다. 우상은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진 허망한 형상이며, 영적인 능력이나 권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상은 인간을 속이고 죄로 인도하는 존재입니다.

2.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라는 말은 여호와 하나님만이 유일한 창조주이며, 전능하고 영원한 존재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주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으며, 그 능력과 권능은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삶을 주관하시고, 영원한 구원을 주시는 분입니다.

3. 올바른 신앙과 경건: 
역대상 16장 26절은 우리에게 올바른 신앙과 경건의 중요성을 가르쳐줍니다. 우리는 진정한 신이신 여호와 하나님만을 믿고 경건하게 섬겨야 합니다. 또한, 세상의 유혹과 우상에 현혹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야 합니다.

4. 말씀을 정리합니다: 
현대 사회는 물질 만능주의와 개인주의가 만연하여, 진정한 신앙과 경건을 실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역대상 16장 26절은 우리에게 하나님만이 유일한 희망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우리는 세상의 허망함에 현혹되지 않고, 하나님을 믿고 경건하게 살아야 합니다.

역대상 16장 26절은 우리에게 깊은 신앙적 교훈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 구절을 통해 하나님의 진정한 본질과 우상의 허망함을 깨닫고, 올바른 신앙과 경건을 실천해야 합니다. 또한, 세상의 유혹과 죄악에 맞서 굳건하게 믿음을 지키며 살아야 합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