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9'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4.03.09 시편 105편 3절 묵상
  2. 2024.03.09 신명기 8장 18절 칼럼 - 기억해야 할 하나님의 은혜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9. 15:44
반응형

김 목사의 말씀 묵상] 시편 105편 3절 묵상

"그 성호를 자랑하라 무릇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시편 105편은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 역사를 기념하고 찬양하는 시편입니다. 이 시편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들과 맺은 언약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믿음직함과 능력을 드러냅니다. 

이 시편은 핵심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라는 명령입니다.

“거룩한 이름”은 하나님의 본질과 속성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은 거룩하고, 영원하고, 전능하고, 사랑이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위대함과 영광을 선포하고 찬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마음이 즐거워하라는 약속입니다.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며 도움을 구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구하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며 진정한 기쁨을 얻게 됩니다. 

말씀을 위한 질문: 
*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할 수 있을까요?
*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어떤 기쁨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 내 삶에서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기도 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합니다. 아버지는 영원하고 전능하고 사랑이신 분이십니다. 아버지의 놀라운 구원 역사를 감사합니다. 저를 아버지의 사랑 안에 안전하게 보호해 주시고, 제 삶을 통해 아버지의 이름을 드러내게 해 주십시오. 제 마음이 아버지의 사랑과 기쁨으로 가득하도록 해 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시편 105편 3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찬양하고 신뢰할 때 진정한 기쁨을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 역사를 경험하고 진정한 기쁨을 얻게 될 것입니다.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묵상2024. 3. 9. 06:19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 칼럼] 제목: 기억해야 할 하나님의 은혜

신명기 8장 18절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신명기 8장 18절은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경고와 권면의 말씀을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단순히 과거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시합니다.

1. 하나님께서 주신 재물: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시는 분임을 강조합니다. 우리의 재능, 능력, 소유물 모두 하나님의 은혜로부터 비롯됩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자랑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감사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의 언약: 
"이같이 하심은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이 언약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사랑하고 돌보시겠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약속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땅을 주시고 풍요로운 삶을 허락함으로써 이루셨습니다.

3. 경고와 권면: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고 다른 신들을 좇아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면 내가 너희에게 증거하노니 너희가 정녕히 멸망하리라." 이 말씀은 하나님을 잊고 다른 신들을 섬기는 자의 멸망을 경고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당연하게 여기고 감사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뜻에서 벗어나 멸망에 이를 것입니다.


신명기 8장 18절은 오늘날의 우리에게도 중요한 교훈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로 여기고 감사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그의 뜻에 따라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잊고 세상적인 것만 추구하는 자는 멸망에 이를 것입니다.

신명기 8장 18절은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말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그의 뜻에 따라 살아야만 멸망에서 구원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주충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