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목사 말씀묵상2024. 2. 4. 12:49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전도서 12장 13-14절 묵상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라"

전도서는 삶의 허무함과 무의미함을 이야기하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2장 13-14절에서 삶의 결론을 제시하며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단순히 두려워하는 것을 넘어서 존경하고 경외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씀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인간이 하나님의 창조물이며 하나님께 순종할 의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인간은 죄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말씀은 하나님께서 모든 행위와 모든 숨겨진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실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다 알고 계시며, 정의롭게 심판하실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께 드러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겉으로만 경건해 보이는 삶이 아닌,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진주충만.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말씀을 통해 주님을 경외하고 주님의 계명을 지키는 삶의 중요성을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삶을 돌아보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용서해 주십시오.

앞으로 제 삶을 주님께 드러내고, 주님의 계명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김목사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욥기 1장 21절 묵상  (0) 2024.02.06
요한복음 15장 4절 묵상  (1) 2024.02.05
베드로전서 1장 15절 묵상  (0) 2024.02.03
시편 19편 14절 묵상  (0) 2024.02.02
요한복음 13장 34절 묵상  (0) 2024.02.01
Posted by 김 목사
김목사 말씀칼럼2024. 2. 4. 07:06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하나님의 보호와 멸망의 메시지

시편 145편 20절, "여호와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는 다 보호하시고 악인은 다 멸하시리로다"

시편 145편 20절은 단순한 구절이 아닌, 하나님의 섭리와 정의를 함축하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두 가지 중요한 측면을 강조합니다.

"여호와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는 다 보호하시고"라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하는 자들을 어떻게 보호하시는지를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위험으로부터 지켜 주시고, 어려움 속에서 힘을 주시며,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십니다. 

"악인은 다 멸하시리로다"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정의로운 심판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죄악을 용납하지 않으시고, 악한 자들을 멸망시키실 것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그의 보호를 경험하게 된다.
* 하나님은 죄악을 용납하지 않으시고, 악한 자들은 멸망하게 된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혼란과 불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구절은 우리에게 소망을 제시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그의 보호 안에 안전하게 살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그의 보호 안에 살고 싶어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그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또한 죄악을 멀리하고 정의로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시편 145편 20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를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뜻대로 살아야 그의 보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진주충만.

기도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말씀을 통해 당신의 사랑과 정의를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당신의 사랑 안에 보호해 주시고, 죄악에서 멀리 떨어지게 해 주십시오. 제가 당신의 뜻대로 살아 당신의 영광을 드리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