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목사 말씀칼럼2023. 4. 23. 07:51
반응형

김목사 칼럼] "하나님의 선민으로서의 정체성과 목적"

베드로전서 2장 9절에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특별한 기업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했습니다. 이 구절에서 베드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말하고 그들의 정체성과 목적을 상기시키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를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이 되고 세상에서 그분을 대표하도록 하나님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에 뿌리를 둔 독특한 정체성과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이라는 우리의 정체성은 우리가 그분께 속하고 세상과 구별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직업, 사회적 지위 또는 기타 외부 요인에 의해 정의되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의 정체성은 그리스도와 그분과의 관계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으로서 우리의 목적은 그분의 찬양을 선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구원의 좋은 소식을 나누는 것입니다. 우리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르심을 받았는데, 이는 우리가 세상에 하나님을 대표하는 특권과 책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고, 복음을 나누고, 실제적인 방법으로 신앙 생활을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베드로전서 2장 9절은 하나님의 택한 백성으로서 우리가 가진 놀라운 특권과 책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의 정체성과 목적은 그분과의 관계에 깊이 뿌리박고 있으며, 우리는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방식으로 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 충만교회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