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목사의 말씀묵상2024. 2. 16. 17:41
반응형

김목사의 말씀묵상] 디모데후서 2장 21절 묵상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예비함이 되리라"

1. 깨끗함의 중요성: 
본문은 크고 작은 그릇의 비유를 통해 깨끗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큰 집에는 다양한 소재의 그릇들이 있는데, 그 중 금과 은으로 만들어진 귀한 그릇들은 특별한 용도로 쓰입니다. 반면, 나무와 질그릇으로 만든 그릇들은 일상생활에서 천한 용도로 쓰입니다. 

이 비유는 하나님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임을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지만, 그 중에서도 죄로부터 깨끗하게 자신을 지키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은 특별한 일에 쓰임을 받습니다. 

2. 귀한 그릇이 되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귀한 그릇이 될 수 있을까요? 본문은 두 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첫째는, "이러한 것들로부터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바로 죄와 세상의 유혹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죄와 유혹에 물들어 있다면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있는 귀한 그릇이 될 수 없습니다. 

둘째는, "주인이 온갖 좋은 일에 요긴하게 쓰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자신의 뜻에 따라 살아가도록 원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며,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더 큰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귀한 그릇의 축복: 
본문은 귀한 그릇이 되는 사람에게 두 가지 축복을 약속합니다.

첫째는, "성별된" 축복입니다. 성별된 그릇은 하나님께 특별히 구별되고 헌신된 그릇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헌신할 때 우리는 세상과 구별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되는 특별한 사람이 됩니다.

둘째는, "온갖 좋은 일에 예비함"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귀한 그릇을 통해 온갖 선한 일을 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복음을 전파하고, 사람들을 돕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적용: 
* 우리는 죄와 세상의 유혹으로부터 깨끗하게 살아야 합니다.
*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
* 우리는 하나님께 헌신하여 온갖 선한 일에 예비해야 합니다.

기도합시다: 
우리가 귀한 그릇이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말씀하신 대로 귀한 그릇이 되도록 저를 도와주십시오. 제 삶에서 죄와 세상의 유혹을 깨끗하게 씻어 주시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저를 통해 주님의 영광이 드러나고 온갖 선한 일이 이루어지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주충만.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반응형

'김 목사의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태복음 6장 10절 묵상  (1) 2024.02.18
마태복음 6장 9절 묵상  (0) 2024.02.17
고린도후서 4장 7절 묵상  (0) 2024.02.15
시편 23편 1-2절 묵상  (0) 2024.02.14
열왕기상 8장 45절 묵상  (1) 2024.02.13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