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목사 말씀칼럼2021. 2. 12. 07:36
반응형

김목사 칼럼] "만국에 대한 하나님의 주권과 심판"

이사야 14장 24절은 모든 민족에 대한 하나님의 주권과 하나님을 거역하는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궁극적인 심판을 선언합니다. 이 구절은 수세기 전에 쓰여졌을 때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관련된 시대를 초월한 진리를 말합니다.

현대 세계에서 국가들은 세계 무대에서 권력과 영향력을 놓고 계속 경쟁합니다. 어떤 지도자는 군사력이나 경제적 강압을 통해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고 하는 반면, 다른 지도자는 국가 간의 평화와 협력을 촉진하는 정책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한 나라가 아무리 강대해지더라도 이사야 14장 24절은 궁극적으로 모든 카드를 쥐고 계신 분은 하나님이심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분만이 국가의 운명을 결정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에게 정의를 실현할 권세를 가지고 계십니다.

더욱이 이 구절은 국가로서 우리의 행동에 결과가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가 공정하게 행동하고 하나님의 법을 존중할 때 축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분의 뜻을 무시하고 행동할 때 우리는 그분의 심판에 직면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대 세계의 복잡한 국제 관계를 탐색하면서 이사야 14장 24절의 지혜를 기억합시다. 우리 자신을 하나님의 뜻에 일치시키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공의와 의를 증진하도록 힘씁시다. 그리고 모든 나라와 민족에 대한 절대적인 권세를 가지고 계신 하나님의 주권을 신뢰합시다. - 김종민 목사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