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목사의 말씀칼럼2023. 2. 12. 08:05
728x90
반응형

김목사 칼럼]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라"

이사야 14장 24절은 “만군의 여호와께서 맹세하여 이르시되 내가 경영한 것이 반드시 되며 내가 경영한 것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 하셨느니라” 이 구절은 하나님의 주권을 강력하게 상기시켜 줍니다. 모든 것에. 그것은 하나님의 계획이 항상 이루어질 것이며 그분의 목적을 방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혼돈과 삶의 불확실성에 휘말리기 쉽습니다. 우리는 종종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있다고 느끼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세계를 손에 쥐고 역사의 진로를 결정하시는 분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의 하나님이 어떻게 세상에 나쁜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하실 수 있는지 또는 왜 더 자주 개입하지 않으시는지 의아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하나님의 방법이 우리의 방법보다 높기 때문에 우리는 그분의 계획과 목적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사야 14장 24절을 읽으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다스리고 계시다는 사실에서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분이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하나님의 계획이 완전하며 그분이 그분의 시간과 방법으로 그것을 성취하실 것이라는 지식 안에서 안식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사야 14장 24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주권과 그분의 계획과 목적을 신뢰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불확실성과 의심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우리는 이 구절을 위안과 희망의 원천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시며 그분의 길이 우리의 길보다 높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기 바랍니다. - 충만교회

 

 

728x90
반응형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