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목사 말씀칼럼2024. 6. 25. 00:18
반응형

김 목사의 말씀칼럼] 제목: 두려움 없는 삶

시편 56편 4절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시편 56편은 다윗이 블레셋 군대에 잡혀 위협을 받던 위기 속에서 하나님께 향한 간절한 기도와 찬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4절은 두려움 없이 살아가는 비결을 담고 있는 핵심 구절입니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1. 하나님의 말씀 찬양:

두려움 없는 삶의 첫 번째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다윗은 위기 속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찬양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진리와 삶의 방향을 제시하며,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위로와 힘을 선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며 찬양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과 약속을 깨닫게 됩니다. 

2. 하나님 의지:

두려움 없는 삶의 두 번째 비결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다윗은 인간의 힘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했습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영원하신 분이며,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믿을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용기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의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와주십니다.

3. 두려움 없는 삶:

하나님의 말씀을 찬양하고 하나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두려움 없이 살 수 있습니다. 다윗은 "내가 하나님의 말씀만 찬양하리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니 나에게는 두려움이 없다"라고 선언했습니다. 인간의 힘은 한계가 있지만, 하나님의 능력은 무한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할 때 어떤 어려움과 위협에도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습니다.

말씀을 정리합니다: 

시편 56편 4절은 우리에게 두려움 없는 삶을 위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찬양하고 하나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며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두려움 없이 평화롭고 충만한 삶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P.S: 진주충만교회-GG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