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목사 칼럼] "불확실성 속에서 희망 찾기"

예레미야 29장 1절은 선지자 예레미야가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 포로로 잡혀간 포로들에게 쓴 편지의 서두입니다. 이 편지에는 예레미야 29장 11절을 포함하여 성경에서 가장 잘 알려진 구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신에게 희망과 미래를 줄 것입니다."

수천 년 전에 기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레미야 29장 1절의 메시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울려 퍼집니다. 개인적인 어려움, 사회적 고립 또는 세계적인 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망명 생활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세상에서 이 구절은 위로와 지침을 제공합니다.

포로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지만 여전히 목적과 미래가 있음을 인정함으로써 하나님은 가장 어두운 순간에도 희망이 있음을 상기시켜 주셨습니다. 우리는 왜 우리가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또는 미래가 어떻게 될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를 위한 계획을 갖고 계시다는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예레미야의 편지가 선택된 소수만이 아니라 포로 공동체 전체에게 전달되었다는 사실은 힘든 시기에 서로를 지원하고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개인의 성공이나 행복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주변 사람들을 고양시키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요컨대, 예레미야 29장 1절의 현대적 의미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과 목적을 찾을 수 있다는 것과 삶의 모든 도전을 통해 서로 사랑하고 지원하도록 부름받았다는 사실을 상기시키는 데 있습니다. - 김종민 목사

728x90
반응형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