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목사 말씀묵상2024. 6. 22. 18:21
반응형

김 목사의 말씀묵상] 창세기 28장 15절 묵상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창세기 28장 15절은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약속하신 말씀을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의 보호와 충성, 그리고 약속의 확실성을 강조합니다.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인도하심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야곱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도 동일한 약속을 하십니다. 우리가 어디에 있든, 하나님은 항상 우리와 함께 계시며, 우리를 지키시고, 우리의 삶을 통해 아버지의 뜻을 이루실 것입니다.

이 구절에서 '돌아오게 할지라'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적인 고향, 즉 아버지와의 관계로 인도하실 것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라는 말은 하나님의 약속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임을 확신시켜 줍니다. 하나님은 결코 거짓말을 하시지 않으시며, 아버지의 말씀은 언제나 진실입니다.

이렇게 창세기 28장 15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과 충성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가 어디에 있든, 하나님은 항상 우리와 함께 계시며, 우리의 삶을 통해 아버지의 약속을 이루실 것입니다. 이 말씀을 묵상하며,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과 충성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말씀 묵상을 위한 질문: 

1. 내 삶에서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고 있나요?
2.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느끼고 있나요?
3. 하나님의 뜻이 내 삶에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나요?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저는 아버지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저를 지키시고, 아버지의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 저를 떠나지 않으실 것을 믿습니다. 제 삶 속에서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P.S: 진주충만교회-MC

 

이미지 출처: 예랑글씨

728x90
Posted by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