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목사의 말씀칼럼

야고보서 2장 13절 - 일상 생활에서 하나님의 자비

김 목사 2022. 11. 18. 07:12
728x90
반응형

김목사 칼럼] "일상 생활에서 하나님의 자비"

야고보서 2장 13절은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하느니라"고 말합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실 것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일상 생활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자비를 베풀 기회가 있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거나 어려움에 처한 사람에게 동정심을 보이는 것이든, 이러한 행동은 하나님의 성품을 반영합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 때 우리는 또한 하나님의 자비를 받을 수 있도록 우리 자신을 여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때때로 부족하고 실수를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친절과 용서를 보일 때 우리는 사랑과 이해의 환경을 조성합니다.

다른 사람을 긍휼히 여기는 것이 하나님의 마음을 반영하는 것임을 알기에 힘씁시다.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께서 날마다 우리에게 베푸시는 자비를 기억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 진주충만

#야고보서 2장 13절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하느니라

because judgment without mercy will be shown to anyone who has not been merciful.
Mercy triumphs over judgmen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