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서 1장 14-15절 - 유혹과 죄의 위험
김목사 칼럼] "유혹과 죄의 위험"
야고보서 1장 14-15절은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말씀합니다.
이 두 구절은 유혹과 죄의 위험을 강조합니다. 유혹은 우리 자신의 욕망이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는 것처럼 우리 내부에서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욕구를 인식하고 모든 것을 소비하기 전에 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시험에 빠지면 그것은 죄로 이끕니다. 그리고 씨앗이 자라서 식물이 되는 것처럼 죄는 우리가 허락한다면 자라서 우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죄가 너무 강해지기 전에 유혹에 저항하고 죄에서 떠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죄의 결과는 끔찍합니다. 야고보서는 죄가 사망에 이르게 한다고 우리에게 말합니다. 이것은 반드시 육체적인 죽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과의 분리와 우리 영의 멸망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유혹과 죄의 위험을 인식해야 합니다. 우리는 유혹에 저항하고 죄에서 돌이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에 따른 파괴적인 결과를 피할 수 있습니다. - 진주충만
#야고보서 1장 14-15절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but each one is tempted when, by his own evil desire, he is dragged away and enticed. Then, after desire has conceived, it gives birth to sin; and sin, when it is full-grown, gives birth to death.